언지록
Bookjam
1.1 41.2mb

◎ 『언지록』 세트(전 4권) 구매 시
1) 20% 할인: US$12.99
2) 『불혹의 문장들』을 선물로 드립니다.
- 『불혹의 문장들』은 『언지록』 1133조 중에서 233조만을 뽑아 주제별로 엮은 책으로, 『언지록』의 진수를 더 편하게 읽을 수 있다.

거의 모든 동양의 지혜를 아포리즘화한 좌우명의 절창!
“중국에 『채근담』, 로마에 『명상록』, 프랑스에 『팡세』가 있다면 일본에는 『언지록』이 있다!”

일본 유학의 거물 사토 잇사이의 『언지록』 4부작의 국내 최초 번역본이다. 사토 잇사이는 메이지 유신을 비롯하여 일본 근대화에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끼친 사상적 스승이다. 『언지록』 4부작은 사토 잇사이가 42세부터 82세까지 장장 40년 동안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완성되었다. 여기에 담긴 1132조의 금언에는 그의 마음공부와 사색, 자성의 내용이 녹아 있어 그 학문의 정수를 엿보게 한다.

이 책은 ‘동양 최고의 남성적 아포리즘 수신서’로서 일본의 역대 리더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들 중에는 사카모토 료마, 사이고 다카모리, 요시다 쇼인론 같은 근대 일본을 이끈 이들은 물론이고, 고이즈미, 오히라 등 현대 일본을 좌우하는 정재계 인사들까지 포함되어 있다. 또, 최근에는 경제경영과 기업조직론적 관점에서 『언지록』을 재구성한 『최강의 인생지침서(最强の人生指南書)』가 일본의 베스트 셀러가 되어 그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었다.

제목의 ‘언지(言志)’는 ‘짧은 말, 큰 뜻’을 의미한다. 이처럼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의 지혜가 시처럼 짦은 말에 들어가 있다. 사토 잇사이는 인간 가치에서부터 사회 통합의 주춧돌, 그리고 하늘의 뜻까지 인생의 크고 작은 부분을 아울러 고찰한다. 그러나 야망이나 입신출세처럼 ‘명리와 금전 등에 관한 이기적 욕망’을 북돋는 대신, 인간이라면 누구나 마땅히 몸소 실천해 이루어야만 하는 목표·목적·결심에 대해 이야기한다. 동양의 거의 모든 사상사에 대한 수상록이자 명상록 그리고 주석집인 이 책은 시대와 국경을 뛰어넘어 우리의 마음에도 깊은 울림을 전해준다.


FAQ
Q. ios7 업데이트 후 책 다운이 안되요.
A. 다운로드를 시도하신 시간과 이용하시는 디바이스 종류를 적어서 help@bookjam.co.kr로 메일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른 해결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Q. 앱을 재설치 했더니, 구매한 책이 없어요. / 실수로 구매한 책을 삭제했어요.
A. 서점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구매복원]를 눌러주세요. 구매하셨던 계정으로 진행하셔야 정상적인 구매복원이 됩니다. 이용하시는 다른 아이폰(혹은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하신 책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Q. 구매복원을 했는데, 결제한 책이 없어요.
A. 앱을 설치한 계정, 책을 구매한 계정 그리고 구매복원한 계정이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구매복원이 됩니다. 3가지가 모두 구매했던 계정으로 진행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앱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한 사항과 건의사항은 언제든지
appbook@bookjam.co.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


◎ 이 앱이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는 "알렙"에 있습니다.
◎ 이 앱은 "소장하고 싶은 전자책, 북잼"에서 제작되었습니다.

Content rating: Rated 4+

Requires OS: 5.0

Supported Devices:
- iPad
- iPhone
- iPod Touch

...more ...less